본문 바로가기
  • HOLD FAST
Tasty

교동시장 백운면, 꾸지뽕 육수, 즉석으로 만든 쫄깃한 생면!

by HOLD FAST 2023. 9. 16.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동성로 시내 구경을 나왔다가 교동시장에 있는 국수 맛집으로 소문난 백운면에 재방문했다.
 
백운면 
영업시간 : 오전11:00~오후17:40 / 매주 일요일 휴무
대구 중구 교동길 41
 

 

백운면은 교동시장 내에 군용 용품점 앞에 위치해 있다. 골목이 좁고 복잡해서 찾기가 쉽지는 않다. 
개인적으로 전통시장 구경하는 걸 즐기는 편이어서 식당 찾아가는 길이 그리 심심하지 않았다.

가게의 외형은 이렇다. 아주 조그마한 식당인데 오랜 전통을 자랑한다. 이 집이 유명한 이유는 오랜시간 숙성한 반죽으로 즉석에서 뽑아 나오는 생면이기 때문에 국수의 면발이 엄청나게 쫄깃쫄깃하다는 점이다. 
국수 맛집이 대개 거기서 거기라는 관념을 깨뜨려주는 놀라운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대구 토박이인 여친님에 의하면 잔치국수 가격이 물가상승으로 올랐는데 전에는 3,000원이던 때도 있었다고 한다. 
이 맛있는 국수를 3,000원에 !!

2023년 초가을 기준으로 메뉴의 가격은 대략 위와 같다.  주문시 곱배기를 달라고 요청하면 추가금 없이 양을 아주 넉넉하게 담아 주시는 인심에 또 한번 놀란다. 모두 국내산을 재료를 사용하여 믿음직 스럽다. 

점심시간엔 줄서기를 해야할 정도로 가게가 분주하지만 오후 늦게 찾아가 한산하게 먹고 왔다. 가게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모두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어서 꼭 어머님께서 만들어주시는 듯한 느낌이다. 

대구에 와서 신기하게 생각한 점은 잔치국수 육수가 뜨겁지 않다는 것이었다. 뜨거운 국물로 해장을 계획하신 분이라면 참고해 주시길 바란다. 국물은 미지근하다. ㅎ

대구 답게 풋고추를 어김없이 준다. 작은 고추는 청양이다. 

포스팅 글을 올리는 동안에도 사진을 보니 다시 군침이 돈다.. 아..

 

 

꾸지뽕 육수를 사용하여 국물 맛도 차별화 되었다고나 할까..  살면서 먹어본 국수집 중에서 세 손가락 안에 든다고 생각한다. 

국수 한 젓가락에 풋고추 한 입!  대구에 놀러오시면 동성로 시내 구경을 하신다음 교동시장에 들러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린다. 면발이 예술이다!

여름엔 콩국수도 한다. 올 여름 가격은 8,000원이었는데.. 맛은 대프리카를 잠시 잊게 만들어주는 맛이다. 
어머님들을 스카웃해서 서울 경기 쪽에 오픈하면 대박날 듯도 한데... 흠...

728x90
반응형